TOP
검색
커뮤니티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 제주대 SW융합교육원과『제3회 스마트AI.SW 경진대회』개최
등록인
심화교육센터
글번호
1264
작성일
2023-06-05
조회
160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원장 김병순)은 제주대학교 SW융합교육원과 공동으로 2023년 61()에서 63()까지3회 스마트AI.SW 경진대회를 경주 소노벨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SW중심대학사업 참여대학 학생들간의 협업과 교류의 기회를 통한 창의적 사고 역량 강화와 프로그래밍 역량 능력 강화, OSS활용 능력 강화를 목표로 개최되었다. 6월 1일 포스코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공간인 체인지업그라운드를 방문하여 GPT 변화와 기회의 시대를 주제로 한 장민 박사의 특강을 듣고 창업공간을 견학함으로써 창업지식 습득과 창업 가능성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에서는 8개 팀 27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제주대에서는 9개 팀 27명이 참여하였다경진대회는 AIㆍ컴퓨터비전 빅데이터분석, IoT/임베디드 시스템/앱 설계 및 개발기타 IT와 관련된 분야에 대하여 팀을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발표하였다.

경진대회에서는 여러 우수한 작품들이 선보였고대상은 yANUs (음주의 정석김은민장현서권건표윤성건), 최우수상은 맥도날드 안동점 팀(퍼스널 안경 추천 시스템진원재정소미김진혁), 우수상은 삐용이 팀(Trackable Fire Detector(위치 추적 가능한 화재 감지기문기성김민석김동준)과 Pill So Good (딥러닝을 이용한 알약 카운팅 시스템,이영훈김형진백지은박채연), 장려상은 CCN (지능형 미아 방지 시스템김태욱김성진)과 한국다람쥐 팀(환경보호 어플리케이션 GreenMate, 조은경,윤정인김선희장지현이 각각 수상하였다.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은 "국립안동대학교 SW융합교육원은 제주대학교와 함께 진행한 스마트AI.SW 경진대회를 통해 타대학과의 교류를 통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SW융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개